kb카드 출금 그냥 넘어가지 마세요(모르면 매달 강제로 나갑니다)

갑자기 kb카드 출금 당해서 놀라셨나요? 당황하시마세요. 3가지 원인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원인만 알면 90%는 해결이 되지만, 모른다면 매달 돈이 눈 깜짝할 사이에 나가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확실하게 알아봅시다.

갑자기 kb카드 출금 된다면?

제일 먼저 드는 생각이 남들이 내 계좌를 이용할까봐 카드를 정지시켜야 되냐 걱정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본인이 결제한 상황이실 겁니다.

kb카드 출금이 뭔가요? 라고 물어보시는 분들 앞서 말했듯이 3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소액 신용비용, 매달 자동이체, 후불 결제 카드 중 한가지가 본인에게 해당되는지 확인해봅시다.

소액 신용 비용

kb-체크카드-소액신용결제서비스-신청화면

kb카드는 결제시 잔액이 부족하다면 후불결제가 되기도 합니다. 한달에 30만원 선에서 결제가 되기 때문에 만약 본인이 30만원 아래의 금액이 갑자기 출금되었다면 일단 의심해봐야됩니다.

지난달에 카드를 긁은 내역을 확인해보시면 생각보다 쉽게 미납 금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자꾸 잔액이 부족한 상태에서 결제가 된다면 매달 결제내역을 비교해서 왜 빠져나갔는지 확인해야 되기 때문에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그럴때 kb 홈페이지에서 쉽게 해지가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고 해지신청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 어려우시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자동이체

두번째로 갑자기 카드출금이 되었다면 자동이체 때문일 가능성이 큽니다. 고정적으로 나가는 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핸드폰 요금 과 같지 매달 자동적으로 결제가 되는 정액권입니다. 이러한 서비스들은 내가 일일히 결제하지 않아도 매달 자동으로 결제가 됩니다.

그래서 내 kb카드에서 돈이 나갔다면 매달 고정적으로 나가는 자동이체인지, 아니면 후불결제를 한적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kb 나라사랑카드

20대 남성분들이라면 아마 나라사랑카드를 가지고 계실 겁니다. 버스에 찍으면 다음달 중순 또는 말일에 한번에 후불결제가 되는데요. 갑자기 kb카드 출금이 되었다면 일단 나라사랑카드일수도 있습니다.

저는 보통 버스를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한달에 평균적으로 2만원 정도 고정적으로 후불결제가 되고 있습니다.

본인이 아무리 생각해도 위 3개가 해당되지 않는다면 내 카드를 도난당했을 가능성도 있어서 일단 사용정지를 시켜두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한전 전기요금 조회 3분 확인방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