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보호기 설정 (1분만에 해결하세요)

잠깐 자리비우는데 컴퓨터를 끄기는 불편하고 그렇다고 가만이 놔두고 가기에는 남들이 사용할 것 같아서 불안하시죠? 화면보호기 설정 하시면 모니터가 자동으로 보호화면으로 바뀌게 되어 남들이 함부러 컴퓨터를 이용못합니다.

화면보호기 설정 방법

먼저 윈도우10 기준으로 화면보호기 설정하는 곳을 들어가는 방법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 11도 거의 동일하니 따라하셔도 됩니다.

  • 바탕화면 마우스 우클릭
  • 개인설정으로 이동
  • 잠금 화면
  • 아래에서 화면보호기 설정 클릭
바탕화면-개인설정

바탕화면 빈 공간 아무곳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아래 개인설정(R) 이라고 표시된 곳을 클릭해줍니다. 단축기 R을 누르면 조금 더 빠르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잠금화면

그러면 새로운 창이 등장하게 되는데, 왼쪽에 ‘잠금 화면’을 클릭해주세요.

화면보호기-설정-화면

잠금화면으로 이동하셨다면 아래로 내리다보면 화면보호기 설정이 있으실 겁니다. 여기서 시간과 어떤화면이 나오는가 등 여러가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시간 설정

위 방법대로 따라오셨다면 화면보호기 설정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게 됩니다. 별도로 다운로드 할 것도 없어서 그냥 편하게 따라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여기서 컴퓨터를 몇분동안 움직임이 없었을때 화면보호기가 나오게 되는지 시간을 설정할 수 있고, 화면 또한 내가 원하는것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는 화면에 이상한 도형들이 떠다니는 것이 거슬려서 그냥 검은 화면으로 5분이 지나면 변경되는 것으로 설정해 두었습니다.

화면 보호기 비밀번호 설정

컴퓨터를 킬때는 비밀번호를 설정해두어서 나만 쓸 수 있었는데, 내가 사용하다가 중간에 나갈 일이 있어서 그대로 방치해 두고 나갔을때 남들이 내 컴퓨터를 쓰는게 싫으실 겁니다.

저도 일일히 컴퓨터를 끄고 나가기에는 번거롭고, 그렇다고 킨 상태로 잠깐 나가면 누군가 컴퓨터를 쓸 것 같아서 찝찝합니다.

그래서 아까 설정했던 화면 보호기 화면에서 ‘다시 시작할때 로그인 화면 표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보호기-설정창

그러면 잠깐 외출할때 컴퓨터를 방치해두어도 다시 windows 10을 이용할때 패스워드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내가 모르는 사이 남들이 비밀번호를 알고 있지 않는한 컴퓨터를 쓰는 일이 없을 겁니다.

‘다시 시작할 때 로그온 화면 표시(R)’을 눌러주시면 손쉽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대기 시간과 화면도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분 입맛에 맛게 설정해보세요.

재난문자 끄기 (10초만에 해결하는 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