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에너지 캐시백 혜택부터 신청방법까지 A to Z

딱 3분만 투자해 신청하시면 매월 자동으로 전기요금이 차감되는데 안하실건가요? 작년에 큰 관심을 받아 이번에 확대된 한전 에너지 캐시백 혜택과 3분만에 신청이 가능한 신청방법을 정리해두었으니, 놓혀서 전기요금 폭탄받는 상황이 나오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한전 에너지 캐시백 썸네일

한전 에너지 캐시백

 

정부에서 운영하는 지원 캐시백 제도로써 일부 지역에서 시작했다가 인기가 너무 많아져서 몇일전 전국단위로 신청을 받기 시작하였습니다.

작년과 재작년 대비 전기 사용량을 줄이면 캐시백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번에는 무려 1개월 단위로 지급받을 수 있고 혜택받는 금액 또한 2배이상 증가해 매달 전기요금이 할인된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한전 에너지 캐시백 혜택

 

1kwh당 최대 100원까지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0원이라고 해서 티끌같은 돈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만약 100kwh만 절약해도 일단 만원이 생깁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드리면,

작년과 재작년에 사용했던 전기량에 비해 올해 얼마나 감축했냐 에 따라서 캐시백이 되는 금액이 달라지는데요

예전에 비해 5~10%를 감축하면 30원씩, 10~20%감축하면 50원, 20~30%감축하면 70원, 그이상은 100원씩 캐시백을 제공해줍니다.

좀 와닿지 않아서 예시를 들어보면 작년 7월에 250kwh를 사용했는데, 이번년도에 200kwh를 사용했다면 20%를 감축한거죠?

그러면 70원씩 캐시백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50×70=3500원이 전기 요금에서 차감됩니다.

3500원이라고 해서 별거 아니네?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7월만 캐시백을 주는게 아니라 몇개월간 캐시백이 가능하기 때문에 1만원~5만원 정도 평균적으로 받게 됩니다.

그리고 예시를 너무 작게 들어서 그러는데, 만약 해외여행이나 출장등으로 집을 비우는 경우가 빈번하다면 몇만원씩 차감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읽으신 김에 신청은 매우 간단하니 전기요금도 줄이고 돈도 받아 봅시다.

한전 에너지 캐시백 신청방법

 

일단 신청이라도 해두으시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꽁돈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5분만 시간내셔어 몇만원 벌어가시길 바랍니다.

신청은 ‘한전 엔터 에너지마켓플레이스‘ 에서 신청이 가능한데요.

이름이 너무 길죠? 바로 신청가능한 주소입니다.

한전에너지캐시백 신청 바로가기 이미지

회원가입을 완료하시면 내정보란 옆에 주민등록 주소 확인까지 완료하셔야 자동으로 신청됩니다.

꼭 전력량을 줄여야 겠다고 마음가짐을 가지지 않으셔도 됩니다.

왜냐하면, 여름휴가를 가서 집을 비우는 경우는 자연스럽게 에너지가 사용량이 절감되게 되고

또한, 새로운 에어컨을 구입하게 되어 에너지 효율이 좋아서 똑같은 시간의 에어컨을 사용했는데 오히려 전기 사용량이 주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는 에너지 사용량을 줄여야겠다 굳이 마음먹지 않으셔도 일단은 신청해두고 나중에 바지에서 만원짜리 현금 발견하는 것처럼 생각지도 못한 꽁돈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전 에너지 캐시백 지급방식

 

어떻게 캐시백을 받을 건지 혹은 수령할 건지 알림은 한국전력공사에서 7월중에 발송이 되는데요.

전기요금 청구서에서 자동적으로 차감되는 방식과 자신의 계좌번호로 전기요금 환급받는 방식이 있습니다.

혹시라도 이사한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신청자격이 될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괜찮습니다. 전에 거주했던 곳을 전력사용량을 기준으로 비교해서 캐시백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