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6프로맥스 사전예약 하면 보통 쿠팡에서 많이 진행하십니다. 하지만 서버가 터질 정도로 경쟁이 심해 실패하시는 분들도 많이 봤습니다. 그래서 쿠팡보다 더 괜찮은 오픈마켓들을 소개 시켜드리겠습니다.
통신사
skt와 같은 통신사와 결합해서 개통을 하는 광고나 일반 핸드폰 가게에서 많이 보셨을 겁니다. 공시지원금과 사은품 및 할인 혜택이 있어서 얼핏 보면은 제일 좋은 방법 같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약정이 있어 펑균 2년정도 높은 가격의 요금제를 유지해야되기 때문에 결국 정가보다 더 비싼 가격에 구매하는 꼴이 됩니다.
게다가 아이폰의 경우 공시지원금이 적어서 통신사로 구매했을때 장점이 별로 없습니다.
사은품 같은 경우도 사실 가격으로 따지면 얼마하지 않기 때문에 여기서 추천드리지 않고 아래 자급제로 싸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자급제
자급제의 가장 큰 장점은 약정이 없기 때문에 알뜰폰으로 매달 1만원 이하 요금만 내고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게다가 오픈마켓별로 할인 혜택이 적용되어 기기값 할인을 받을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쿠팡
먼저 대다수의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쿠팡에 대해 설명드리면 작년을 기준으로 5%정도 기기값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삼성, 신한, 국민이 매번 사전예약시 카드할인이 있었고 나머지 카드사는 매번 바뀝니다.
다만 앞에서도 설명드렸다싶이 경쟁이 매우 심해서 출시일에 서버가 터지는 경우가 빈번하기 때문에 제가 추천드리지 않는 사이트입니다.
카드 등록과 주소 등록을 미리 해두어도 결국 서버가 터지니 아무것도 못한채 놓히시게 됩니다.
11번가
- 쿠팡보다 경쟁이 적음
- 5만원 할인쿠폰 제공
- 신한카드 할인 혜택 적용
- 멤버십 없음
11번가의 가장 큰 장점은 카드사가 없어도, 멤버십 가입을 안해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작년의 경우 아무 조건 없이 5만원이 할인이 되었습니다.
게다가 11번가 신한카드를 이용시 3만원 할인과 3% 적립까지 가능해서 할인 혜택이 좋은 편에 속했습니다.
이번에는 어떤 카드사 혜택이 있을지 모르지만, 쿠팡보다 경쟁이 적고 누구나 쿠폰할인이 있다는 점에서 큰 메리트가 있습니다.
결제수단 추가에서 카드 등록을 해두시고 주소등록과 결제시 생체인증 설정까지 해두시면 더욱 성공하실 확률이 높아집니다.
게다가 웹사이트 보다는 스마트폰 11번가 어플을 통해 진행했을때 속도가 더 빠르니 컴퓨터는 타 오픈마켓, 핸드폰은 11번가로 진행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마켓, 옥션
- 5% 카드 할인율
- 상대적 낮은 경쟁률
쿠팡보다 덜 몰린다는 장점 외에 큰 특징은 없습니다. 카드 할인도 5%로 보통수준이며 그 외 추가적인 혜택이 별로 없는 곳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쿠팡 다음으로 11번과와 비슷하게 경쟁이 심합니다.
하지만 사전예약에 실패하셨을 경우 종종 인기없는 색상이나 용량이 남아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때 남아있는 매물을 주어사시는 용으로 방문하시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SSG
- 5% 할인율
- 15개월 무이자 할부 (현대카드)
- 애플케어 플러스 15% 할인
신셰계의 장점은 카드사 상관없이 그냥 5% 할인이라는 점이 좋습니다. 쿠폰할인은 할인 가격이 정해져 있는데 5%할인이라서 비싼 모델을 구매할 수록 할인가격이 더 커집니다.
예를들어 아이폰16 프로맥스 가격이 200만원이라고 하면 그에 5%인 10만원을 할인 받고 시작하는 셈입니다.
기본모델을 사실거면 지마켓이나 11번가를 추천드리고, 프로 이상 모델을 구매하실 거면 ssg를 한번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이마트
- 5% 카드 할인
- 24개월 무이자
- 애플케어 20% 할인
- 15000원 추가 적립
5% 할인은 특정 카드사가 있을때 가능합니다. 삼성, 롯데, kb정도가 보통 적용되고 나머지 카드사는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특징으로는 애플케어 할인율이 크고, 게다가 15000원이 적립이 되는 점이 장점이라서 은근히 경쟁이 심합니다. 그리고 물량또한 적은편이라서 금방 품절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롯데온
- 5% 카드할인
- 24개월 무이자
- 애플케어 15% 할인
- 경쟁률은 상대적으로 낮은편
특징은 타 오픈마켓과 비슷하지만 롯데온이라는 이름이 생각보다 생소해서 아직까지는 비교적 널널하게 구매가 가능한 사이트입니다.
내가 속도가 느리거나 이번에 처음이시라면 롯데온에서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품절은 되겠지만, 그래도 품절되는 속도가 오늘 소개시켜드린 사이트에서 느린편에 속합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
마지막으로 사전예약을 실패하셨거나, 손이 정말 느린 편이시라면 안전하게 애플 공홈에서 구매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애플 공홈은 물량이 앞도적으로 많아서 늦게 주문 하면 배송이 밀릴 뿐이지, 품절이 되지는 않습니다.
물론 할인이나 혜택없이 정가로 구매하지만 배송이나 포장에서 신뢰가 있고, 무엇보다 하자가 거의 없습니다. 그리고 단순변심으로 2주안에 환불이 가능합니다.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넘어가시는 분들이라면 아이폰을 사용했는데 적응이 되지 않거나 만족도가 낮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 분들이 2주 사용해보시고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환불을 요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통은 컴퓨터를 통해 웹사이트로 접속을 하는 경우가 많지만 정말 빠른 방법은 apple store 어플을 통해 구매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앱을 이용하는 게 훨씬 빠른 이유는 원하는 색상이나 용량 모델을 미리 선택해 저장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