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최고가 갱신이 된 이후로 앞으로 어떻게 될지 감도 잡히지 않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왜 이러한 상승이 나왔는지 모르고 투자하신다면 가까운 미래에 이러한 기회들을 또 놓치실 겁니다. 과거 차트와 함께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비트코인 역대 최고가
비트코인 사상 최고가를 갱신했지만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코인은 도박이고 가격이 크게 왔다 갔다 하니까 그럴수 있지’ 라고 생각하시면서 넘어가는 것 같습니다.
또는 나만 돈을 벌지 못한다는 불안감 때문에 지금이라도 매수를 해야 되나 고민을 하실 것 같습니다.
상승한다고 해서 추격해서 매수하시는 것보다 일단은 왜 이렇게 갑자기 급등 하는지에 이유를 듣고 살지 말지 고민을 해보시는 추천드립니다.
비트코인 반감기
몇 달 전 비트코인 ETF가 승인이 나신 것을 한 번 쯤은 들어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ETF가 승인이 되면서 기관이나 법인들이 합법적으로 투자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달러의 대항하기 위한 수단으로 출시하여 정부나 기관에 규제를 받지 않고 오직 시장에 의해 가격이 형성되어 왔기 때문에 기존에는 기관이나 법인 같은 정말 큰 손들이 시장에 참여를 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그들이 참여가 가능해졌고 그들이 본격적으로 매수를 하기 시작해서 기존에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세력들과 가격 경쟁이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비트코인 현재 가격 확인하기
현재 국내 거래소 1위인 업비트에서 시세를 확인해보면 알 수 있듯이 왜 기관, 법인들은 지금 굳이 살려고 들까요?
바로 24년 5월 비트코인 반감기 때문인데요. 이 기간이 지나게 되면 비트코인을 채굴하는 양이 반절로 줄게 됩니다. 사람들이 비싼 그래픽카드와 전기료를 투입해가면서 채굴하고 있는데, 얻을 수 있는 수량이 반절로 줄게 됩니다.
수요는 그대로 인 반면 공급이 줄어드니 당연히 가격이 상승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 사실을 당연히 알고 있는 기관들은 반감기 전에 미리미리 매수를 하는 상황이라 가격이 오를 수 밖에 없습니다.
비트코인 전망
솔직히 앞으로 오를지 말지는 정확히 예측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러나 확실한 사실은 서울 부동산이 한정되어있어 결과적으로 우상향하는 것처럼 비트코인 역시 수량이 확정되어 있는 자산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우상향 할 것이라고 많은 전문가들이 전망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비트코인은 허상이다 가짜자산이다고 생각해서 우상향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이야기는 10년 전부터 계속 나왔던 이야기고 현재는 비트코인 최고가를 갱신한것을 보면 충분히 가치 있는 자산이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