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스위치OLEDHAD 중 어느 모델을 사야할지 많이 고민되시죠? 무조건 가격이 저렴한 모델이 가성비는 아닙니다. 둘의 차이를 5가지 설명드리겠습니다. 3분만 투자하시면 앞으로 3년간 더 좋은 환경으로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OLED HAD 차이
먼저 차이를 간단하게만 소개를 시켜드리겠습니다.
- HAC 2017 출시
- HAD 2019년 출시
- LCD 디스플레이
- 대부분 판매하고 있는 유형
- 가격은 약 38만원
- 메모리 32GB
- OLED 2021년 출시
- 디스플레이가 OLED인 것이 특징
- 화면 크기가 6.2인치에서 7인치로 증가
- 가격이 약 42만원
- 더 넓고 안정적인 스탠드
- 메모리 2배 증가
가격면에서는 HAD가 5만원가량 저렴하기 때문에 ‘어차피 같은게임하는데 싼거 사는게 좋은게 아닌가?’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HAD를 구매했다가 후회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하거나 영상을 볼때 보통 화질을 많이 생각을 합니다. 화질이 좋지 않다면 몰입이 확 깨지면서 금세 실증이 나기 시작할 겁니다.
OLED는 HAD 보다 훨씬 발전된 화면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그 가치만 이미 5만원 이상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특성상 게속 화면을 바라봐야되는데 만약 LCD라면 몰입감이 많이 떨어지실 겁니다.
화면 때문이라도 OLED를 추천드리고 , 게다가 베젤이 얇아지면서 화면 크기 또한 체감될 정도로 증가하였으니 이득입니다.
메모리가 증가하였기 때문에 더 안정적으로 게임을 즐기실 수 있고, 닌텐도를 손으로 잡지 않고 잠시 세워둘때도 스탠드가 더 넓어져서 안정적으로 지지가 됩니다.
이 두모델을 구별하는 방법은 박스 뒷면을 확인하여 모델명을 찾아보시면 됩니다. 모델명 시작이 HAD로 시작한다면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oled 중고 시세
아직 이 둘중 어떤 것을 사야되는지 고민하고 계실 겁니다. 그렇다면 중고시세를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OLED가 출시한지 3년가까히 가격이 크게 하락하지 않았습니다.
기존 42만원 정가에 구입했다면 중고가격은 30만원 후반대에 주로 판매가되고 있습니다. 남들이 손대고 구매시 리스크를 감당할 바에는 차다리 새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티비를 주로 이용하는 분이라면 HAD를 구매하실려고 하실 텐데, 중고가격이 30만원 초반대로 낮은편도 아니고, 2017년에 출시했다보니 미개봉 상품도 거의 없고, 대부분 많이 사용을 한 상태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게임 몰입력이 애당초 다릅니다. 애시당초 TV로 연결해서 사용할 때보다 침대에서 누워서 편하게 하시는게 좋습니다. 닌텐도스위치OLEDHAD 중 5만원 더 싸다고 LCD로 가신다면 후회하시니 OLED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