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배터리 성능 확인 방법을 정리해드렸으니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생각보다 효율이 떨어져 있어서 놀라실텐데요. 이때 80% 충전 옵션을 켜두어서 핸드폰을 몇년 더 써봐야겠다고 생각하시는데 큰 착각입니다.
휴율 확인
- 설정에 들어가 배터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 제일 하단에 있는 자가진단으로 들어갑니다.
- ‘배터리 상태’를 클릭하고 성능을 체크합니다.
먼저 효율을 체크하는 방법입니다. 사진과 같은 순서대로 이동하시면 배터리 효율을 알아보실 수 있는데요. 생각보다 많이 노후화 되어 있어 놀라실 겁니다.
1년만 사용하셔도 수명 좋음 상태이지만 100%을 못내는게 대부분이실 겁니다. 그래서 해결방법을 찾다가 아래 80%만 충전하는 방법을 해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수명 늘리기
- 설정에 들어가 배터리 메뉴를 눌러주세요
- 절전모드를 활성화 해주세요
- 배터리 보호를 켜줘 3가지 옵션 중 선택하세요.
- 기본: 100% 충전되면 충전을 멈추고 95%가 되면 충전을 시작합니다.
- 최적화: 수면중에는 ‘최대’ 옵션이 적용되며, 기상직전에 기본으로 변경됩니다.
- 최대: 80%에 도달하면 충전을 멈춥니다.
간혹 오래된 모델에서는 위 3가지 옵션이 표시가 되지 않고 최대 85%까지 충전한다는 옵션만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80% 충전 옵션은 사실 이미 핸드폰을 오래 사용하신 분들께는 효과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5000Amh 용량을 가진 핸드폰을 오래 썼더니 4000Amh 용량밖에 발휘하지 못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이 경우는 80%충전 옵션을 키지 않아도 100% 충전시 사실상 80% 충전한 셈이니 큰 효과를 보시기 어렵습니다.
이 상태에서 80% 옵션을 킨다고 하면 사실상 65% 만 사용하는 셈이라서 정말 비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셈입니다.
따라서 새로 핸드폰을 사신 분들께는 80% 충전 옵션을 켜두는 것이 효과적이지만, 이미 구매한지 오래된 분들께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교체
핸드폰 배터리가 빨리 닳음 이라고 생각시는 분들은 새로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예전에 갤럭시를 오래 사용했다가 아이폰으로 넘어가 보니, 배터리 용량은 비슷할지 몰라도 노후화측면에서 아이폰이 훨씬 좋다고 느꼈습니다.
갤럭시는 1년만 써도 빨리 단다는 느낌이 든 반면, 아이폰은 1년, 2년 사용해도 처음샀을때 비슷한 느낌으로 유지가 됩니다. 항상 안드로이드만 써보셨다면 이번기회에 아이폰으로 넘어가서 더 오래 사용하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