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소득 중위 180% 확실하게 알려드림

청년도약계좌를 가입하기 위해 조건들을 살펴보시는데 조금 생소한 단어가 있으실 겁니다. 바로 가구소득 중위 180% 라는 조건인데요. 대체 그게 어느정도 금액의 소득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아래 간단하게 설명드렸으니, 시간낭비하지마시고 바로 확인해보시죠.

가구소득 180% 확인하기 썸네일

청년도약계좌 조건

청년도약계좌는 대한민국의 청년들이 주거래 은행에서 개설할 수 있는 저축예금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매달 70만원을 납부하면 5천만원으로 돌려주는 적금 상품으로, 만 19세에서 만 34세까지의 청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소득은 연간 6000만 원 이하여야 청년도약계좌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조건이 있습니다.

 



 

가구소득 중위 180%

가입 조건 중 가구소득 중위 180% 이하라는 조건이 있는데, 이를 이해하기 위해 먼저 의미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국민소득의 중간값인 기준 중위소득을 1.8배한 값입니다. 이는 대한민국 국민 평균 월 소득을 가정한 값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2023년 기준으로 가구원 수에 따른 가구소득 중위 180%의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 1인 가구: 207만원
  • 2인 가구: 345만원
  • 3인 가구: 443만원
  • 4인 가구: 540만원
  • 5인 가구: 633만원
  • 6인 가구: 722만원

여기서 내 가구수를 생각하여 내 중위소득을 확인해보세요

예를 들어 4인 가구의 경우, 월 소득이 972만 원을 넘지 않아야 가구소득 중위 180% 조건을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중위소득 200 이나 100이하를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가구소득 중위 180% 이외에 다른 범위 확인하기

신청일

청년도약계좌의 신청은 매우 간편하며, 구체적인 신청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대부분의 매체에서는 6월에 가장 유력하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신청을 원하는 분들은 신청일이 공지되는 대로 빠르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신청은 구체적인 신청일이 나온다면 빠르게 업로드해드리겠습니다.

 

청년들에게는 청년도약계좌가 경제적인 도약을 위한 좋은 기회입니다.

매달 70만원을 납부하여 저축하면 5천만원으로 돌려받을 수 있으며, 가구소득 중위 180% 이하인 경우에는 더욱 유리한 금리와 적금한도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청년들은 경제적인 불안 요소에서 해방되고, 안정적인 미래를 위한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청년들에게는 청년도약계좌를 신중히 고려해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청년들이 쉽고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가구소득 중위 180% 이하인 경우에는 특별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청년도약계좌는 청년들의 경제적인 도약을 돕는 중요한 수단입니다.

신청일이 공지되면 신속하게 신청해보세요.

또한, 직업이 없거나 군인이거나 대학생인 경우에도 청년도약계좌 신청이 가능한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 예전 포스팅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상황에 맞는 신청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 무직 신청가능할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